인천힘찬종합병원 바른 성장클리닉은 단순히 키만 키우는 것이 아닌 아이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점검, 치료하여 아이가 가장 잘 자랄 수 있는 신체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을 목표로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. 키 성장 개선뿐 아니라 비만도를 낮추고 근육량은 증강시키는 건강한 성장 치료가 가능합니다.
정상적인 성장은 출생 후 1년 동안 20~30cm정도 자란 후, 두 돌까지 1년간 약 12cm 정도 자랍니다. 이후 사춘기 전까지 매년 5~6cm 가량 자랍니다. 사춘기가 시작되면 다시 성장이 빨라져 1년에 7~12cm 정도 자라다가 점차 성장판이 닫히면서 성장이 끝납니다.
일반적으로 키가 잘 자라지 않는 경우를 성장장애라고 합니다. 키가 같은 연령, 같은 성별의 또래 100명 중에 키 순서로 3번 이내인 경우를 저신장이라고 하며, 또래에 비해 10cm 이상 차이가 날 경우 저신장을 의심합니다. 3~10세의 어린이의 연간 성장속도가 약 4cm 미만인 경우 현재 키가 정상이라도 성장 장애가 있다고 보며 원인을 찾기 위한 검사가 필요합니다. 만약 아이 키가 작다고 느껴 평가를 받아보고 싶은 경우라도 바른 성장클리닉에 내원하여 평가와 진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성장호르몬결핍증 등의 호르몬 이상이나 자궁내 성장지연, 터너증후군 등의 유전자 및 염색체 이상 증후군 등 원인으로 성장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. 성장호르몬 결핍이 있을 경우 의료보험으로 성장호르몬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. 그 외에도 신부전증, 프래더-윌리 증후군 등에서도 의료보험으로 성장호르몬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. 성장판이 열려 있어야만 성장호르몬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.
바른 성장클리닉에서는 충분한 상담과 진료를 시행하여
필요한 경우에만 성장호르몬 주사 치료를 적용합니다.